본문 바로가기
정보/프로그램

티스토리 임시저장이 안될 때 해결 방법

by 꺠아류 2017. 1. 14.

며칠전 부터 크롬을 이용하여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유를 모르겠지만 며칠 전부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빠질 수 없는 기능 중 하나인 임시저장이 동작을 하고 있지 못하는 것이었습니다. 도대체 왜이럴까 하며 각종 다른 브라우저인 오페라 브라우저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도 깔아보았지만 해결이 되지는 못했습니다. 대중화된 익스플로러를 사용해보아도 윈도우 10과 호환성이 맞지 않는지 저는 계속 멈춤 현상이 지속적으로..^^ 하지만 구글은 역시 정보의 바다. 해결 방안을 찾아 내었습니다.



원인은 바로 플러그인 차단.

네 바로 원인은 플러그인이 차단되어 있었기에 정상작동이 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임시저장기능이라는 플러그인이 크롬에서 차단이 되어있었기에 티스토리에서는 그 기능을 불러오지 못한 것! 이를 차단해지하게 된다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겠지요.



.





크롬 주소창 우측 끝을 보신다면 사람 혹은 퍼즐의 모양을 띠고 있는 버튼이 하나 보이실 겁니다. 마우스를 살포시 올려보니 '이 페이지에서 플러그인이 차단되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네요. 이것이 문제였었다니.. 이제 이 부분을 해결해 봅시다.





클릭하시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차단이 되어있어서 임시저장을 막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에서 플러그인 항상 허용' 버튼에 체크하신다음에 완료를 누르신다면 너무나도 손쉽게 고민이 해결이 됩니다.





아무리 클릭해도 반응이 없었던 임시저장기능이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이제 안심하고 글을 작성할 수 있게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