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프로그램

페이스북 GIF, 움짤을 동영상으로 변환해서 올리자

by 꺠아류 2016. 7. 24.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하다보면 재미있는 움짤을 보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페이스북 같은 개인공간에다가 올리려고 하지만 페이스북 측에서는 직접적인 GIF파일을 올리는 것을 막고 있기 때문에 이를 올리시려면 변환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한번 거쳐야 합니다. 물론 우회해서 올리는 방법도 있으나 동영상 재생측면 쪽이 아무래도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이번에는 움짤MP4 동영상 파일로 변환해서 올리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cloudconvert.com/gif-to-mp4



.




위의 사이트로 이동하시게 되면 프로그램설치 없이도 간단하게 gif파일을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지원이 되어 스마트폰같은 경우 핸드폰에 GIF파일이 저장이 되어 있다면 이를 불러와서 간편하게 파일을 업로드 한후에 바로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명이 없이도 직관적이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Select Files'을 누르셔서 변환을 원하시는 파일을 선택하신후에 다음 단계로 바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별다른 설정없이 바로 빨간색 버튼 'Start Conversion'을 누르시면 자동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설정을 원하신다면 추가적으로 동영상이 저장되는 파일의 형식이라던지 음악 품질 및 비디오 품질까지도 세세하게 조작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도 지정이 가능하고 프레임과 음원의 용량과 형식등등 프로그램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무척이나 다양한 기능을 내포하고 있어서 사용하시기에 매우 간단합니다.







파일의 크기에 따라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으며 대체로 30초 이내 정도로 빠른 시간안에 완료가 됩니다. 성공적으로 변환이 되면 다운로드 버튼이 생성이 되어 너무나도 손쉽게 gif 움짤을 동영상을 내려받으실수 있습니다. 단 주의하실 점은 한번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버튼이 바로 비활성화가 되기 때문에 만약에 오류가 나셨거나 실수를 하셨다면 처음부터 다시 작업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모바일에서 다운로드 오류가 일어날시에 다시 실행하신면 되는거고 데스크탑 등 PC에서 이용하실때는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