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프로그램

페이스북 차단 확인 방법을 3가지로 알아보자.

by 꺠아류 2016. 7. 29.

사람들과의 소통의 목적으로 이루어진 페이스북, 하지만 사회생활이나 인간관계가 그렇듯 살아가다보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안맞는 사람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마음이 맞는 사람이 더 좋겠지만요. 하지만 사람사는 건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만약 페이스북에서 친구가 되있다고 하더라도 다툼이 있거나 사이가 조금씩 틀어지게 된다면 사람에 따라서 바로 그 상대방을 다신 안보도록 차단을 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상대방이 차단을 했는지 안했는지 페이스북 차단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페이스북의 차단은 완전하지는 않습니다. 그 사람에게 자기가 보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의 글을 전부 안보이게 할 수는 없고 페이스북 측에서도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안했는지는 공개를 해주지 않기 때문에 그 사람을 눌렀을때의 상태화면을 보고 알 수 있게 됩니다. 







만약에 상대방을 검색했을때 상대방이 검색창에 나오지 않을 시에는 비활성화 상태입니다. 자기를 검색에서 허용을 하지 않았거나 페이스북 자체에서 비활성화를 해놓은 것입니다. 

만약 그 사람의 이름을 발견 해서 클릭해서 위의 창이 뜬 경우 '차단'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정보를 볼 수 없도록 막아둔 것이지요.







페이스북에서 직접적으로 차단 여부는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위같은 메세지가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이 메세지는 비활성화 상태에서도 뜨기 때문에 섣불리 판단하시면 더욱더 틀어지게 되는 경우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확실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바로 메세지 보내기입니다.









메세지를 보냄으로써 차단여부를 정확하게 판단 할 수 있는데요. 메세지를 주고받다가 보내게 된다면 위처럼 현재 받을 수 없다는 창이 뜰 것입니다. 만약 위의 창이 뜨지 않더라도 상대방에게 메세지를 보낼라고 한다면 PC의 경우 메세지를 보내는 창이 비활성화가 됩니다. 페메를 보낼수가 없는 것이죠.



이렇게 3가지 상태화면으로 상대방의 페이스북 차단 확인 여부를 알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되도록이면 서로 차단 하는 일이 없도록 원만한 인간관계 형성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