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프로그램

인터넷 가입시 주의사항과 비교사이트에서 지원 받자

by 꺠아류 2016. 7. 25.

인터넷 이곳저곳 가격비교사이트 상당히 많습니다. 인터넷을 가입하면 현금 많이주는 곳도 알아볼 수 있고 사은품도 빵빵하게 지원해주는 곳도 있고 간혹 보입니다.

이왕 가입하는 거 약정에 부담없이 최대의 사은품을 받고 가입을 하는 것이 가장 이득일 것입니다. 가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입을 위해 몇가지 유의해볼 사항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SK인터넷 가입시 주의사항


SK인터넷을 가입할때가 가장 중요히 여겨야 할 주의사항입니다. 에스케이 계열사 인터넷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한가지는 짧게 B라고 불리우는 SK브로드밴드와, T로 불리우는 SK텔레콤으로 나뉩니다.

차이점이 무엇이냐 하면 원래는 인터넷 담당은 SK브로드밴드입니다. 그걸 SK텔레콤 측에서 대신 판매해주는 재판매라고 볼 수 있는데요, SKT가 이동통신 전화회사인거 다들 아실겁니다.

SK대리점만 하더라도 전국에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렇게 핸드폰 대리점측에서 브로드 밴드의 인터넷을 묶어서 판매해줄테니 서로 협력하는 계열사가 될 수 있는 거지요. 이렇게 해서 브로드밴드는 별도의 홍보가 없다해도 대리점들의 영업에 의해 돈을 벌 수 있고 에스케이티는 이렇게 인터넷 결합상품을 활용해서 휴대폰 가입자를 묶을 수 있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기억해두시고 다음을 보시면 됩니다. 

결과적으로 둘다 SK지만 텔레콤으로 가입하는 거와 브로드밴드로 가입하는 것은 확실히 틀립니다. 흔히들 말하는 가족 결합해서 인터넷을 무료로 할 수 있는 것은 SK텔레콤 인터넷 밖에 없습니다. 브로드 밴드로 결합을 하면 무료가 아니고 할인만 가능하게 됩니다.


어려우실 수 있으니 단순하게 정리해보자면


SKT통해 가입 : 가족 결합 시에 무료 가능(2 ~ 5명까지) 그래서 인터넷 요금이 확실히 절감이 되므로 월요금이 적게 나옴

SK B(브로드밴드)로 가입 : 가족 결합해도 할인이 가능하나 무료는 불가능, 무료가 되지 않으니 위의 사항과 당연히 반대로 월요금이 더 많이 나옴


이런 사항 때문인지 브로드밴드로 가입시에는 사은품을 빵빵하게 주거나 현금지원을 많이 해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확실한 사항은 인터넷 비교사이트에서 손쉽게 알 수 있습니다.



(공식)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바로가기




▶가장 효과적으로 가입하는 방법


인터넷도 무료로 하고 현금도 최대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전체를 갈아치우는 것입니다. 휴대폰도 바꾸면서 기가인터넷을 신청을 하며 티비와 울트라HD 셋톱박스까지 모두다 동시에 신청을 하시는 겁니다. 그래서 가족 결합을 이용하여 인터넷 요금을 무료로 만들수가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습니다.(기가인터넷은 4명부터 무료) 이렇게 된다면 기본 통신 요금과 티비요금만 내게 되니까 최대한 지원도 받으면서 통신비를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단에 보다 합리적인 비교사이트가 있으니 무료상담을 통하여서 좋은 견적을 맞추시고 효과적으로 인터넷 가입을 하시기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