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프로그램

모바일 페이스북 계정 탈퇴하는 쉬운 방법

by 꺠아류 2016. 6. 23.

전세계는 물론 국내에서도 많은 스마트폰 유저들이 페이스북이란 SNS에 열광한지도 수년이 지났습니다. 소통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페이스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홍보용 마케팅으로도 사용이 되었고 글을 보려고 하지만 몇몇의 광고글이 보여 눈살을 찌푸린 경우가 여러번 있으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최근에 페북스타라는 사람들은 자극적인 동영상 같은 것 때문에 논란이 되기도 하였지요.


이런 짜증나는 광고글들을 더이상 보기 싫다거나, 이제는 이용을 안하시겠다는 분들에게는 페이스북의 계정을 탈퇴하는 방안이 있습니다. 근데 페이스북은 이 계정 삭제를 바로하지는 못하게 막아두었지만 어렵지 않게 모바일로도 간단히 탈퇴하는 방법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







어플이든 인터넷 브라우저든 상관은 없습니다 오른쪽 마지막 설정이 모여있는 부분으로 이동하셔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고 고객센터를 터치하셔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에서는 여러가지 요청사항을 '들어주는' 형식이 아닌 게시글로 '보여주는' 형식을 띄고 있습니다.

너무나도 많은 이용자들이 일일이 요청을 한다면 페이스북 고객센터는 마비가 왔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는 로봇이 알아서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짜여있습니다.


계정편집하기를 눌러주세요.








계정 편집하기에 들어오셨으면 다음과 같은 항목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계정 비활성화 및 삭제로 이동하시면 탈퇴를 할 것인지 비활성화가 될 것인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비활성화는 탈퇴는 하지않고 정보를 유지한채 자신의 게시물들이 타인에게 보이게 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상단의 고객센터 메뉴에 들어가 보시면 삭제와 비활성화의 차이를 친절하게 서술해놨습니다. 

참고하실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탈퇴를 계속 진행하시려면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을 탭하여서 이동하여 주시면 됩니다.






탈퇴를 하면 정보는 물론 등록해놨던 친구들도 복구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선택하셔서 탈퇴를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확인을 하면서 비밀번호를 물어봅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게되면 바로 삭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2주, 즉 14일의 예비기간을 줍니다. 이 기간동안은 얼마든지 계정 탈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마음이 바뀌신다면 삭제요청을 해도 2주까지는 기록이 남아있으니 걱정하지않고 삭제를 취소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모바일로 간단하게 페이스북 계정탈퇴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