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점차 애드센스에 관심이 짙어지고 그에 따라서 애드센스의 광고에는 어떤것이 나올까 궁금해졌습니다. 이를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은 바로 구글의 광고 시스템 애드워즈. 여기서 우리는 찾고자 하는 키워드의 동향과 검색수, 그리고 대략 광고판정이 되는 가격까지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처음 시작 가입방법부터 천천히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가입방법



.




저는 이같은 가입화면을 보고 적잖이 놀랐습니다. 그냥 키워드만 보려고 했는데 느닷없이 사이트자체를 광고로 등록하라는 것. 하지만 이 밑부분에 그러한 광고를 끄는 방법도 알려드릴테니 당황하지마시고 자신의 구글 이메일 주소블로그 URL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구글 이메일 주소와 블로그 URL 입력




다음단계로 가시면 살짝 당혹스러운 부분이 입찰가 부분과 아래의 결제수단 등록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를 등록한다고 하여 바로 돈이 빠져나가는 일은 일어나지 않으니 차분히 진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심지어 예산도 1원이 초과하면 그대로 진행이 됩니다. 저는 적당히 하루에 30원이라고 지정해 놨습니다만 의미는 없으니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금액차감과 관련없으니 간단히 아무내용으로 기입



여기서 강조해야되는 부분은 두가지입니다. 바로 신용카드 부분의 경우자동 결제의 경우. 저는 설정을 이렇게 두가지로 해놓았습니다. 물론 통신사로도 결제가 가능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저는 체크카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체크카드를 이용했습니다. 단 비자카드나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만 해당이 됩니다. 결제옵션은 자동으로 비용이 발생한 경우에만 서비스를 결제하는 내용이므로 일일이 금액을 지급할 필요가 없이 자동으로 빠져나가게 해두면 편리합니다. 저의 목적은 우선 광고금액의 충전이 아닌 정보의 탐색이니까요.


해외결제되는 카드(비자가 표시된 체크카드 가능), 설정은 자동결제로



이렇게 개인정보 입력을 마치면 너무나 간단하게도 애드워즈 계정이 생성이 되며 광고가 자동으로 승인요청이 들어갑니다.



사진에 빨간색 동그라미가 그려진 곳을 보시면 '회색'버튼으로 되어있습니다. 원래였으면 초록색 버튼으로 광고가 승인이 날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만 이같이 일시정지를 해놓았습니다. 부적절한 지출을 막기 위해서인데요. 혹시라도 광고가 통과되서 금액이 빠져나갈까봐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저부분을 통해 광고 일시중지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광고를 바로 꺼서 만일의 걱정을 차단시키자.



제가 찾고자하는 키워드에 관한 항목은 '도구 탭'의 '키워드 플래너'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블로그를 진행하는 일이 한층 더 재미있어질 듯 합니다. 이렇게 구글 애드워즈 가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